뉴스데이터
TODAY TOTAL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 이유미 이준서 카톡 내용 공개 - 문준용 국민의당 조작 사건 이준서 이유미 카톡 대화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 이유미 이준서 카톡 내용 공개 - 문준용 국민의당 조작 사건 이준서 이유미 카톡 대화





2017년 6월 28일,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제보 조작 사건은 이유미 단독 범행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유미가 검찰 조사에서 제보 조작을 혼자 했다고 진술하였으며, 당이 지시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 말하였습니다.


이러한 발언과 함께,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 입수한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공개한 카톡 메세지를 보면 2017년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 발표 다음날)의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5월 6일 대화 중 이준서가 더불어민주당 측 반박 내용을 이유미에게 전하며 제보를 뒷받침할 추가 자료를 요구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용주 의원은 이 대화 내용을 근거로 이준서와 이유미가 공범이라면 이러한 대화 내용이 진행될 수 없다며, 공범이 아니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유미는 검찰 조사에서 본인의 혐의를 일부 인정하였지만 독자 범행은 아니라고 진술하였습니다.


당원 개인의 일탈로 선을 그은 국민의당 측 발표 내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검찰에서는 이유미와 이준서 주거지 및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였습니다.


이유미에 대해 구속 영장 청구를, 이준서는 참고인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검찰 측은 이유미가 이준서 등 국민의당 지도부 지시를 받고서 제보를 조작한 것인지에 대한 조사를 계속 진행할 방침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