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이터
TODAY TOTAL
대한민국 박사모 회장 정광용 태극기집회 비폭력주의 진행 주장 - 박사모 정광용 회장 프로필 (나이, 고향 등)

대한민국 박사모 회장 정광용 태극기집회 비폭력주의 진행 주장 - 박사모 정광용 회장 프로필 (나이, 고향 등)





2017년 6월 15일, 검찰에서 정광용씨와 뉴스타운 손상대 대표를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특수공용물건손상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이들은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결정을 내리던 3월 10일, 서울 종로구 헌재 근처 안국역 앞에서 태극기 집회를 주최하였으며, 집회가 폭력시위로 변질되는걸 막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의 집회에서 참가자 4인이 사망하였으며, 약 30명 정도가 부상을 입었습니다.


경찰관 15인이 부상을 입었으며, 경찰버스 등 경찰장비가 파손되기도 했습니다.


검찰의 구속 기소 이후 약 3주가 지난 7월 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조의연 부장판사) 심리로 1회 공판준비기일에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광용씨 변호인은 태극기 집회는 비폭력주의로 진행되었으며, 정광용 회장은 질서를 외치면서 주의를 기했기에, 폭력이 발생한것과는 무관하며, 사회 상규에도 위반되지 않는 정당 행위라고 밝혔습니다.


같은 혐의로 기소된 손상대씨는 공소사실 관계는 인정하였지만, 순차적 공모를 통해 범행에 가담한 공범이란 사실은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때 대리인 중 한 사람이었던 서석구 변호사가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하여 선임계를 제출하였습니다.


구치소에서 정광용 회장과 접견을 하지 못했다고 하며, 갑작스럽게 등장하여 재판부에서도 모르고 있었던 것 같은데, 앞으로 변론을 계속 맡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회 공판준비기일은 7월 26일 아침 11시입니다.



<프로필>


출생년도(나이) : 1958년


출신지역(고향) : 경북 포항


직업 : 작가, 기업인


이력(경력) :

키스콤 회장

박사모 회장

2004년 3월 30일 박사모 카페 개설

새누리당 사무총장

2010년 예수는 없었다 (도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