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이터
TODAY TOTAL
롯데마트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습기 살균제 사망자 보상 추진 - 검찰 수사 진행되자 5년만에 롯데마트 가습기 살균제 피해 공식 사과

롯데마트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습기 살균제 사망자 보상 추진 - 검찰 수사 진행되자 5년만에 롯데마트 가습기 살균제 피해 공식 사과

 

 

 

 

롯데마트에서 2006년 11월부터 5년동안 판매한 와이즐렉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족에 대하여 사과와 보상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4월 18일 월요일, 롯데마트 김종인 대표이사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서, 아래와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사태 발생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피해 원인 규명 등에 대한 적극적 조치가 미진한 부분을 인정한다."
"더 이상 시간을 늦출 수 없다는 마음으로 사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조속하고 정확한 진상규명을 위해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
"정확한 진상 규명이 곧 이번 사태 해결의 출발점이라고 믿고 있다."
"가습기 살균제 사태와 관련해 그간 큰 고통과 슬픔을 겪어 오신 피해자 여러분과 그 가족부들께 많이 늦었지만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롯데마트 측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진상 규명을 위하여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입니다.


검찰 수사가 종결되기 전에, 피해보상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피해 보상 대상자 및 피해보상 기준을 검토하며, 피해 보상 재원 마련 등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수사 종결 이후 인고 관계가 있는 피해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피해 보상 협의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기자회견장에는 환경보건시민센터 활동가들도 참석하였습니다.


임흥규 팀장


"5년간 침묵하던 롯데마트가 검찰이 본격 수사한다니 뒤늦게 사과하고 피해보상안을 내놓는 것이다."
"진정성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롯데마트 측에서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발생된지 5년만에 공식적으로 사과를 한 것입니다.


참고로, 검찰 측에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조사를 마무리하고, 이번에 제조사 관계자들을 소환하여 조사할 예정이었습니다.


가습기살균제를 제조 및 유통한 회사가 피해 보상안을 내놓은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관련된 다른 업체들은 어떠한 대처를 내보일지 궁금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