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이터
TODAY TOTAL
코리아 둘레길 코스 & 길이 (평화누리길, 서해안길, 해파랑길, 남해안길, 올레길)

코리아 둘레길 코스 & 길이 (평화누리길, 서해안길, 해파랑길, 남해안길, 올레길)






우리나라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 비무장지대(DMZ), 제주도까지 연결하는 초 장거리 걷기 여행길 코리아 둘레길의 최종 명칭(이름)이 확정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4월~5월에 공모전을 실시하여, 다양한 명칭을 접수받았습니다.


총 접수된 명칭은 7573건으로, 심사 결과가 이번에 발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대상은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코리아 둘레길의 최종 명칭은 공모전 당시에 가칭으로 사용하였던 코리아둘레길로 최정 확정되었습니다.


대상은 없었지만, 코리아로, 꼬레둘레, 이렇게 2편은 최우수상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우수상 3편, 장려상 30편도 선정되었습니다.


명칭 확정은 코리아둘레길 사업 민간 주친 주체 - 코리아 둘레길 민간추친협의회 전체회의를 통해 결정되었습니다.


사업 시작부터 공모전까지, 그동안 꾸준히 코리아둘레길이라는 이름을 사용해왔기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부르기 쉽고 친근하여 결국 가칭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코리아 둘레길은 총 길이 4500k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둘레길입니다.


정부에서는 평화누리길, 서해안길, 남해안길, 해파랑길을 연결하여 긴 여행길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 중입니다.


코리아 둘레길을 걸으며, 중간중간에 관광 등을 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관광명소 등과 연계할 방침입니다.


코리아 둘레길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으며, 외국 관광객에게도 흥미거리가 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약 7200억의 경제 효과 기대)


완공 예정일은 2018년도입니다.



  Comments,     Trackbacks